혼다코리아가 리터급 모던 크루저 ‘레블1100 (Rebel1100)’과 올라운드 스포츠 투어러 ‘NT1100’의 2025년형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혼다 레블 시리즈는 'Express Yourself(너 자신을 표현하라)'라는 콘셉트로 지난 2020년 국내에 레블500(Rebel500) 모델을 처음 선보인 후 엔트리급 크루저 시장을 리딩하며 특히 2030 젊은 고객층에 큰 호응을 얻었다. 2023년에는 리터급 크루저 레블1100을 출시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델로 많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혼다 NT1100은 과거 유럽에서 호평 받았던 NT 시리즈를 계승한 모델로, ‘Weekday Express, Weekend Expedition(평일의 빠른 이동, 주말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지난 2022년 국내 첫 출시되어 도심 주행부터 장거리 투어링까지 아우르는 주행 성능과 더불어 실용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스포츠 투어러로 자리매김했다.
2025년형 레블1100의 주요 변화점으로는 강화된 환경규제 EURO 5+를 만족하며 라이더의 편의 향상을 위한 라이딩 포지션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핸들바가 기존 모델 대비 뒤쪽 그리고 위로 조정됐으며 풋페그의 위치가 소폭 앞으로 이동했다. 시트 두께는 10mm 증가해 전체 시트고는 총 710mm로 편안하고 안락한 라이딩 포지션을 완성했다. 또한 5인치 풀 컬러 TFT 미터가 탑재되어 기존의 원형 LCD 미터 대비 시인성이 대폭 향상됐다.
레블1100의 파워 유닛은 1,084cc 270도 크랭크 수랭식 직렬 2기통 엔진을 채용하는 한편 파워 유닛의 소형화 및 경량화를 위해 유니캠 방식을 적용했다.
2025년형 레블1100은 ‘레블1100 MT’, ‘레블1100T DCT’ 2개 트림에 ‘레블1100 SE DCT’ 1개 트림이 새롭게 추가되어 총 3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컬러는 ‘레블1100 MT’의 경우 맷 블랙 1가지, ‘레블1100T DCT’는 그레이 1가지, ‘레블1100 SE DCT’는 블랙과 오렌지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2025년형 NT1100 DCT의 큰 변화점으로 6축 관성측정장치(IMU)가 도입돼 3단계 HSTC(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은 물론 코너링 ABS·윌리 컨트롤·리어 리프트 컨트롤이 가능하게 됐다. 기본 라이딩 모드는 URBAN·RAIN·TOUR 3가지와 2가지의 USER 모드를 제공하고, 2025년형부터 새롭게 탑재된 Showa-EERA™ 전자식 서스펜션은 모든 주행 조건과 상황에서 최적화된 댐핑을 제공하며 주행 중에 리어 스프링 프리로드를 조정할 수 있다.
혼다의 독자적 기술인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도 업데이트되어 저속 주행감을 개선했으며 코너링 중 더 직관적인 기어 변속을 위해 IMU에 연결되어 작동한다. 파워 유닛은 1084cc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했으며 2025년형 모델은 흡기, 연소 및 배기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어 기존 모델 대비 저속 및 중속 토크를 7% 향상시킴으로써 최대토크 11.4kg.m/55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2025년형 NT1100 DCT는 1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블랙과 애쉬 2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한편 국내 소비자 판매가격은 △레블1100 MT 1380만원 △레블1100 SE DCT 1530만원 △레블1100T DCT 1680만원 △NT1100 DCT는 2120만원이다. 오는 12일 공식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