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E-클래스의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를 출시한다.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는 AMG만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 및 스포티한 디자인에 PHEV시스템으로 효율성까지 갖춘 차량으로 벤츠코리아는 이번 출시를 통해 11세대 E-클래스의 트림을 고성능 브랜드로도 늘리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해 최대 585마력의 시스템 출력 및 최대 750 Nm의 시스템 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8초만에 도달하는 고성능 하이브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의 엔진 출력은 449마력으로 이전 세대(W213) 대비 14마력이 증가했다.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여기에 전기 모터는 순수 전기 주행 뿐만 아니라 엔진에 추가적인 힘을 더하고 480Nm의 강력한 토크를 주행 초반부터 바로 제공해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모두 선사한다.

또한 ‘일렉트릭’ 모드 주행 시 66km(국내 인증 기준)를 순수 전기로 달릴 수 있으며 이때 최대 속력은 시속 140㎞다.

아울러 4가지 회생제동 모드를 지원해 내연기관 차량 같은 주행 질감부터 가장 강력한 회생제동 모드시 원페달 드라이빙까지 가능하며 저공해차량 2종 인증을 획득, 혼잡 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기술력으로 완성한 AMG만의 독보적인 주행 감성을 위해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더욱 발전된 ‘AMG 라이드 컨트롤’이 탑재된 어댑티브 조절식 댐핑 및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 상황과 도로 조건에 맞게 각 휠의 댐핑이 조정돼 역동성은 물론 우수한 승차감까지 갖췄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능은 뒷바퀴를 최대 2.5도 조향해 차량을 민첩하게 조작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 외에도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더욱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스포티한 요소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의 주요 사양은 △전자식 제어 ‘AMG 리어 액슬 잠금 디퍼렌셜’ △정지 상태에서도 최상의 가속력을 제공하는 ‘레이스 스타트’ △상황에 따라 엔진과 차체를 최적으로 연결해 편안함과 스포티함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 △6P 브레이크를 장착한 ‘AMG 하이-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 △AMG 레터링이 새겨진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수직 루브르에 발광기능이 더해진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과 후면에 탑재된 ‘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 패널’ △트렁크 리드의 ‘AMG 스포일러 립’ △20인치 AMG 10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MBUX 슈퍼스크린 △AMG 나파 가죽으로 제작된 ‘AMG 스포츠 시트’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사운드 시각화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앞좌석 모바일 기기 무선 충전 △파노라믹 선루프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핸즈 프리 액세스 △전동 트렁크 △톨 정산 시스템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의 가격은 1억3860만원(부가세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