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푸조가 정통 스타일리시 해치백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로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지난 2022년 7월 국내 시장에 1.5 BlueHDi 엔진(디젤) 모델로 첫 선을 보였던 C-세그먼트 해치백 모델 3세대 푸조 308은 통상적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분류되는 48V 배터리를 적용하고도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한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고 8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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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는 독보적인 스타일의 해치백 308을 기반으로 1.2리터 퓨어테크(PureTech) 가솔린 엔진과 48V 리튬이온배터리, 하이브리드 전용 6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e-DCS6)를 조합해 ‘스마트 하이브리드’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했다. 이 시스템은 전기모터가 기어박스 내에 통합된 구조로 시동 및 출발 시 전기모터 구동, 회생 제동을 통한 에너지 회수 등으로 효율을 극대화하고 도심 주행 환경에서는 전체 주행 시간의 약 50%를 전기 모드로 운행할 수 있도록하면서 기존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넘어서는 성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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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전기차 수준의 매끄럽고 섬세한 주행감과 푸조 특유의 경쾌한 드라이빙 감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e-크리핑 △e-론치 △e-큐잉 △e-파킹 등 다양한 전기 주행 모드를 통해 정체 구간, 주차, 출발 시 전기모터만으로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하고 정밀한 스티어링 휠 반응과 고속 안정성은 푸조의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반영해 도심과 고속도로 어디서든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합산 시 최고 145마력 의 힘을 발휘한다. 세부적으로는 엔진과 전기 모터가 각각 136ps, 15.6kW의 출력과 23.5kg·m, 5.2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해 일상 주행에 최적화된 주행 경험을 선사하고 복합연비 15.2km/l(도심 14.1km/l, 고속 16.7km/l)의 효율을 제공,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06g/km에 불과하다.

아울러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어떤 각도에서도 다이내믹한 비율과 뛰어난 실용성을 갖춘 해치백으로 긴 보닛과 낮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을 통해 공기 저항과 소음을 줄이는 역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넉넉한 트렁크 공간(412~1,323리터)과 60:40 폴딩 2열 시트는 실용성을 극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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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실내는 푸조의 시그니처인 아이-콕핏(i-Cockpit)과 알칸타라(GT 한정) 등 3가지 소재를 활용해 스포티하게 디자인한 버킷 스타일 시트와 상위 트림 GT에는 △터치식 i-토글 △앰비언트 LED 라이팅(8색상 커스터마이징) △클린 캐빈(공기질 실시간 모니터링) △무선 충전 트레이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충돌 경고 △전방 주차 보조 △360도 파노라믹 카메라 기능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탑재된다.

한편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판매 가격은 편의 및 안전 품목에 따라 △알뤼르 3990만원 △GT 4650만원이며 2종 저공해차 인증을 획득해 △전국 공영 주차장 요금 감면 △인천 김포 공항 주차장 요금 50% 감면 △남산 1·3호 터널 혼잡 통행료 전액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