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르노가 중형 SUV 오스트랄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2022년 출시 이후 유럽 시장에서 2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C세그먼트 시장 재공략에 성공한 오스트랄이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무장하고 진화했다.

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이번 신형 오스트랄은 단순한 부분 변경이 아닌 대대적인 디자인 혁신을 시도했다. 르노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전면부와 후면부를 완전히 재설계했으며 플래그십 모델인 라팔 및 에스파스와 디자인적 일관성을 구현하면서 프렌치 감성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새로운 조명 시그니처 탑재했다.

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내부에서는 승객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된 앞 좌석과 대폭 강화된 방음 및 진동 저감 기술은 장거리 주행에서도 피로감을 최소화하면서 기술적 혁신으로 불리는 운전자 인식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탑승과 동시에 개인화된 실내 환경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편의성을 더했다.

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특히 새롭게 조정된 서스펜션과 타이어 사양은 핸들링의 정밀도를 높였으며 200마력 풀 하이브리드 E-Tech 파워트레인은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자동변속기의 변속 품질과 반응성 역시 이전 모델에서 지적되던 변속 충격을 대폭 개선했다.

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여기에 16cm 범위로 슬라이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뒷좌석은 승객 공간과 적재공간을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어 풀 하이브리드 모델의 적재 기본 용량(527리터)에서 최대 1736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도록해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르노 관계자는 “현재 오스트랄 구매자의 44%가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을 선택하고 있으며 200마력 풀 하이브리드 엔진은 전체 판매의 80%를 차지한다”며 “이는 SUV 시장에서도 고급화와 전동화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이어 “오스트랄이 보여주는 경쟁력은 르노가 최근 추진 중인 ‘르노루션(Renaulution)’ 전략이 성공적으로 구현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컴팩트한 차체에 상위 세그먼트급 기술을 담아내는 르노의 접근법은 실용성과 첨단 기술을 모두 원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공략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르노 오스트랄. 사진=르노코리아


한편 신형 르노 오스트랄은 에볼루션, 테크노, 에스프리 알핀 세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스페인 팔렌시아 공장에서 생산돼 올 여름까지 유럽 전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 상태로 향후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전략에 따라 국내 도입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