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출시 이전부터 오프로더와 3040세대 남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불러 일으킨 KG모빌리티의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액티언’이 그동안 느끼지 못한 또 하나의 ‘차호강’을 제시했다.

실물 공개에 앞서 5만5000건이 넘는 사전 예약을 기록한 액티언은 2박3일의 시승을 통해 그 이유를 직접 체감시켜 줬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지하 주차장에서 첫 대명을 한 액티언의 디자인은 “KGM이 엄청난 변화를 이뤘구나”라는 느낌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타일리시한 루프라인이 접목된 쿠페 스타일에 전면부와 후면부에 배치된 건곤감리 패턴의 LED 주간주행등(DRL)이 한층 더 다이내믹한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여기에 쿠페형의 특징에 맞게 날렵하게 빠진 옆모습을 더욱 강조한 20인치 다이아몬드커팅휠은 다이나믹성을 더욱 강조 했으며 후면부는 직선과 수직의 조화로 와이드한 볼륨감을 강조했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차량 주행을 위해 차 문을 열자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웰컴 라이트가 시승에 앞서 운전자를 반기고 문을 닫으면 굿바이 라이트가 나타나 마치 전기차를 타는 착각을 일으키게 했다.

본격적인 시승을 위해 차량에 탑승한 뒤 나타난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일체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첫 인사를 하는 듯 반겼다. 아울러 2스포크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향상된 그립감과 함께 KGM만의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었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스티어링 휠 아래엔 오토홀드 및 즐겨찾기 단축 버튼을 배치했다. 즐겨찾기 버튼을 누르면 인포테인먼트에서 운전자가 미리 설정한 주요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했다. 크리스털 토글 타입의 전자식 변속레버는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차량 시동을 켜고 주행을 시작했다. 코스는 약 40㎞, 고속도로와 일반도로가 혼재했다. 운행은 안정적이었다. 액티언은 친환경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 L당 11㎞(2WD)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출력이 다소 낮은 만큼 가속시 반응은 즉각적이지 않았다. 하지만 공도를 운행하는 데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었다. 브레이크는 다소 밀리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에 대한 적응이 필요했다.

주행 중 차량은 정숙했다. 소음 및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느껴졌다. 1열에 이중접합유리를 적용했고 타이어는 흡음재가 들어간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했다. 루프패널, 바닥, ABC필러 등 곳곳에 흡음재를 추가해 소음을 잡았다. 고배기량 차량의 강렬한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액티브 배기 사운드'는 운전에 재미를 더했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이날 시승을 함께한 기자들은 같은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KGM의 토레스와 비교해 승차감은 한층 개선됐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시승을 마친 후 실내 공간을 살펴봤다. 쿠페형 차량으로 2열의 불편함이 걱정되기도 했지만, 넉넉한 공간감을 보였다. 같은 플랫폼을 적용한 토레스와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다. 2열 폴딩 시 최대 길이 1881㎜로 성인 남자도 거뜬히 누울 수 있었다.

KG 모빌리티 ‘액티언’. 사진=미디어온


다만 액티언에도 옥의 티라 할 부분은 있다. 풀 플랫은 되지 않는 뒷좌석 시트와 메모리시트가 없는 운전석, 대부분의 차량에서 적용하고 있지만 액티언에는 빠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썬루프도 아쉬운 점으로 남았다.

한편 이번 시승에서는 큰 실망을 줬던 연비부분은 올해 토레스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하이브리드에 기대를 걸어 보기로 했다. 이번에 시승한 액티언의 경우 3344만원부터 4181만원까지 다양한 트림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