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쉐보레


쉐보레가 경차 스파크를 SUV로 변경한 모델을 공개하며 ‘경차의 변신은 무죄’를 현실화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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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된 스파크 SUV 버전은 제너럴모터스와 SAIC의 합작 브랜드 바오준의 'Yep Plus'를 바탕으로 개발된 전기 SUV로 알려 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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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스파크는 전장 3996mm, 전폭 1760mm, 전고 1726mm의 콤팩트한 차체에 2560mm의 휠베이스를 갖추었으며 파워트레인은 후륜구동 방식의 102마력 전기모터와 41.9 kWh 배터리를 탑재해 CLTC 기준 401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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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바오준 모델의 기본 골격을 유지하면서 쉐보레의 엠블럼과 배지만 변경될 예정으로 △사각형 차체와 대형 범퍼 △글로스 블랙 디테일과 통합된 헤드램프 △수직형 테일램프 등의 특징과 실내는 분리형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로 라틴 아메리카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이 모델은 일부 지역에서는 ‘쉐보레 스파크 EUV 액티브’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는 쉐보레가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중국 모델을 활용하는 전략의 연장선으로 S10 Max와 캡티바 등이 주로 같은 방식으로 출시 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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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번에 공개된 신형 스파크 EUV는 올해 공식 데뷔할 예정이지만 정확한 런칭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쉐보레의 전기차 라인업 확대와 신흥 시장 공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은 분명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