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1월 튀르키예 시장에 이어 독일에서 딜러 콘퍼런스를 갖고 액티언과 무쏘 EV 등을 선보이며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독일 마인츠(Mainz)에 위치한 다목적 전시 공간 ‘HALLE 45’에서 진행된 컨퍼런스에는 권교원 KGM 해외사업본부장과 이강 디자인센터본부장을 비롯해 현지 102개 딜러 158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유럽 판매법인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 전략에 맞춰 KGM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중장기 제품 운영 계획 및 2025년 판매·마케팅 전략 등 전반적인 독일 시장 운영 방향과 전략에 대해 현지 딜러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식적인 유럽시장 론칭 전에 액티언과 함께 3월 중 국내 출시 예정인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을 선보였으며 토레스와 토레스 EVX, 렉스턴, 티볼리 등 KGM 제품을 딜러들에게 다시 한번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KGM은 지난해 6만2378대를 수출해 2014년(7만2011대) 이후 10년 만에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중 유럽은 2만9221대로 전체 판매의 46.8%를 점유하고 있는 핵심 시장으로 현재에는 102개의 딜러가 운영 중에 있고 이를 기반으로 올해에는 지난해(2186대) 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5000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GM은 지난 1월 튀르키예 시장 액티언 론칭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대한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으며 튀르키예에서 지난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Fastest Growing Light Commercial Vehicle Brand and Car Brand)로 선정된 데 이어 지난달 호주에서 렉스턴 스포츠가 2년 연속 ‘최고의 픽업(COTY 2025, Car of the Year 2025)’에 선정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과 시장성도 함께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