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가 부산에 첫 선을 보인다.

금호건설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A24 블록에서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총 16개 동, 전용 59㎡와 84㎡, 10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사업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되며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이다.

사진=금호건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2024년 론칭한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의 부산 첫 진출 단지다. ‘아테라’는 ‘예술(ART)’과 ‘대지(TERRA)’, 그리고 ‘시대(ERA)’를 결합한 이름으로, 단순한 주거를 넘어 ‘대지 위의 예술’을 실현하는 감성 주거공간을 지향한다.

아테라는 론칭 1년 만에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5년 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에서 5위에 오르며 힐스테이트, 래미안, 롯데캐슬, 푸르지오와 함께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 7월 첫 TOP 10 진입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며 신생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TOP 5에 진입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는 실수요자 중심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주목을 받고 있다. 전용 59㎡ 타입이 전체의 약 63%를 차지하며 지역 내 공급이 매우 희소한 60㎡ 미만 물량을 대거 포함하고 있다. 에코델타시티(약9300세대) 내 60㎡ 미만 세대 비율이 전체의 3.1%에 불과한 점을 고려하면 이번 공급의 희소성이 더욱 크다.

사진=금호건설


평면 59㎡C 타입에는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을, 84㎡A 타입에는 홈바, 팬트리, 알파룸 등을 도입했으며 전 세대에 월패드, 스마트 스위치 등 첨단 시스템과 유리 난간 설계로 탁 트인 개방감도 제공한다.

특히 단지 중앙에는 수경시설과 미디어파사드가 어우러진 썬큰(Sunken·지하에도 자연광이 들도록 조성한 공간) 커뮤니티 광장이 들어서 일상속에서 예술적 감성과 온전한 휴식의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안심 학세권’과 생활 인프라, 교통망까지 두루 갖춘 ‘에코델타시티 아테라’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광장로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