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가 지난 7일(현지시간) 전기차에 가까운 신형 A6 e-하이브리드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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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A6 e-하이브리드는 A6 풀체인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으로 이전 세대 대비 45% 증가한 20.7kWh 배터리를 탑재해 EV 모드로 최대 111km를 주행할 수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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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세대 A6의 PHEV 버전으로 출시되는 신형 A6 e-하이브리드는 최적화된 아우디 최신 플랫폼 PPC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에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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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최근 아우디 측은 신형 A6를 이르면 연내 한국 시장 출시를 예고했지만 국내 파워트레인이나 사양, 트림 등은 공개하지 않아 ‘신형 A6 e-하이브리드’ 트림이 제외되는 것 아니냐는 의문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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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신형 A6 e-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은 이전 세대 대비 45% 증가한 20.7kWh의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시 EV 모드로 111km(세단), 106km(아반트) 주행이 가능해 근거리 출퇴근시 가솔린 소모가 없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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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신형 A6 e-하이브리드가 EV 모드로만 주행할 경우에도 최고속도 140km/h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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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배터리 충전 속도 역시 기존 7.4kW에서 11kW로 향상돼 배터리 완충까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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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신형 A6 e-하이브리드는 아우디만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기본으로 시스템 총 출력은 299마력과 367마력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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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이 각각 6초, 5.3초에 불과한 신형 A6 e-하이브리드는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트를 통해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하는 것은 물론 후륜 조향 시스템 기본 탑재와 트림에 따라 스포츠 서스펜션, 에어 서스펜션이 제공된다.